Home | Contact Us

심판 포지션별 의무  

- REFEREE : 가장중요한 분야는 게임의 패이스(속도)와 전체적인 게임의 운영이다.

A. Between Plays: ( 플레이 사이)
1. 엄파이어가 볼을 놓고난후 2-5초내에 레디포플레이 신호를 확실 하게 하는가?
2. 볼의 전달경로(볼을 릴레이해서 공격지점에 놓기위한 )를 최소가 되도록 하는가?
   (주석 鄭 -볼 릴레이가 생각보다 중요한 관점중의 하나인듯 합니다.)

B. During Plays: (플레이 중)
1. 레프리가 쿼터백의 패스하는 팔쪽위치로, 택클넓이 만큼, 스크리미지라인 부터 14야드 뒤쪽에 위치하고 있는가?
2. 패스플레이시 쿼러백이 볼을 볼캐리어들에게 던진후, 조금더 쿼터백과 같이 있으면서 쿼터백을 보호하는가?
   쿼러백이 도망다닐 때, 또는 아웃오브바운드될때까지 따라가는가 ?
3. 스크리미지 킥에서의 위치는 어떠한가?

C. Penalty Situations: ( 벌칙 상황)
1. 본부석에서 페널티 시그날을 분명하고 쉽게 보이게 하고있는가?
2. 확트인 공간으로 이동하여 코치박스와 본부석으로 사전신호를 하는가?
   (해설 鄭- 레퍼리는 3번의 신호를 하는거 아시죠?)
3. 스냅전의 반칙( 폴스스타트, 딜레이오브게임, 옾사이드)에 한가지 신호만 하고 있는가?
   (주석 鄭- 룰북에는 데드볼파올시 하는 시그널 S7과 다른 시그널(S18, S19, S20)을 같이 하는것으로 되어 있으나,
   실제로 하는 경우를 거의 못 본 것 같습니다.)
4. 플레이 도중 파울이 발생하면, 선행신호를 하고 오펜스팀주장과 옵션에대해 상의할 것이 있으면 상의하고 그후
   2번째 시그날을 하는가?
5. 벌칙 시그날을 하고, 즉각적으로 레디포플레이 신호를 하는가?
6. 마이크를 사용한다면 명확하고 이해쉽게 설명하는가?

D. Game Timing: (경기시간)
1. 전후반의 시작 3분전에 코인토스를 하는가?
   (해설 鄭 - 전반전에는 코인토스로 진영을 결정하고, 후반전에도 양쪽팀 주장을 불러 진영을 결정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그냥 심판이 묻고나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반전에도 전반전처럼 양팀주장을 운동장으로 불러서 결정
   하고 시그널을 해주는 것이 정답입니다.)
2. 트라이, 필드골, 세이프티 성공 신호후 프리킥이 60~65초 사이에 일어나는가?
- UMPIRE : 가장중요한 분야는 엄파이어의 움직임과, 게임 특히 플레이 사이의 게임 조정이다.

A. During the Play: (플레이 중)
1. 레퍼리가 레디포플레이 시그널을 할때 볼주위에 있는가?
2. 볼주위에 있을때나, 볼을 떠나면서 라인즈맨과 다운수에 대해서 교신을 하는가?
3. 스냅시의 위치가 택클사이에있고 볼로부터 5~7야드 인가?
4. 플레이어와의 충돌을 방지하기위해 플레이어를 잘 피하고 플레이 흐름으로 부터 떨어져있는가?
   (드로우 플레이와 스크린플레이시는 예외)
5. 업필드로 플레이가 뚫고 나오거나 스윕시, 런너를 잘 따라가서 블락킹을 보는가?
   (주석 鄭- 이 부분은 자신이 조금 없는데, 엄파이이의 첫번째 임무는 라인맨들 사이의 블락킹의 정당성입니다.
   유추해보건데, 런러를 보기이전에 런러주위의 블락킹을 먼저관찰하라는 말인듯 합니다.
   즉 볼캐리어를 보지말고 블락커들을 관찰하라는……..
6. 펀트시 플레이어가 엄파이어를 지나갈때 까지 안쪽 라인(라인맨들)을 관심있게 보고 펀트 커버리지가 업필드로
   움직이면 몸의 방향을 바꾸어, 따라가 필드의 중간에서 할일을 하고 있는가?

B. When Play Ends: (플레이가 끝났을 때)
7. 파일(주석 盧 : 선수들의 더미 ?태클후 몇 명이 겹쳐있는)로 재빠르게 다가가 데드볼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위하여
   플레이어와 얘기하는가?
   (주석 鄭 -끝났습니다. 일어나세요” 이런 말을 선수들에게하는 것을 말합니다.)
8. 플레이가 사이드존이나 아웃오브바운드에 일어날때, 러너주위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볼수 있고, 플랭크
   (라인즈맨, 라인저지)에서 ( 레프리가 공을 받지 않게 )볼을 릴레이 받을수 있는곳까지 또는 9 야드표시숫자까지
   움직이는가? 볼을 빨리 공격지점에 놓는가?
9.확보(공격권)가 바뀌었을 때 사이드라인쪽으로 신속히 가서 새로운 볼을 받아 빨리 볼을 공격지점에 놓는가?

C. Penalty Enforcement: (벌칙 시행)
1. 페널티가 받아들어졌을때(레프리가 페널티 신호를 하면) 신속히 실행하는가?
2. 볼을 공격지점에 놓기 전, 정확한 야드를 확인하기위해 라인즈맨을 체크하는가?
3. 프리킥전 페날티시그날을 할 때, 본부석을 보면서 시그날을 확실히 하는가?
- FLANK OFFICIALS ( Linesman and Line Judge) : 가장 중요한 분야는 전진지점을 표시하는 것과 플레이가 끝났을때 볼을 따라 움직이는 것이다.

A. During the Play: (플레이 중)
1. 스냅전에 사이드라인에 있는가?
2. 팀과 코치들이 사이드라인부터 6피트 떨어져 있는가? (사이드라인 콘트롤을 잘하고 있는가?)
3. 볼캐리어가 태클당하였을 때 사이드라인을 따라 뛰어가 최대전진지점과 평행을 이루고 데드볼 지점으로 신속이
   다가가는가?
4. 볼캐리어의 최대전진지점을 잘 확보하는가?( 스크리미지라인 뒤쪽에서도 마찬가지로)
5. 사이드라인 근처 인바운즈에서 볼이 데드되었을 경우 시계를 계속 돌리라는 신호를 하는가?
6. 패스플레이시 볼이던져질 때까지 (원래위치의)라인상에 있는가?

B. Penalty Enforcement: (벌칙 시행)
1. 스냅전의 반칙(폴스 스타트, 인크로치먼트)시, 플래그를 신속히 던지고(머리위쪽으로) 엄파이어와 체크하기
   위하여 신속히 들어가는가? (사전신호는 하지않고? 안하는게 옳은 것 같음)
2. 엄파이어가 페널티를 실행할때, 라인즈맨은 같이 야드 표시를 잘하는가?
3. 엄파이어가 볼을 놓을 때까지 라인저지가 시작지점을 지키고 있는가?
   (해설 鄭 - 이 부분이 잘 안되는 부분인데 엄파이어가 페널티 야드를 실행할 라인즈맨이 같이 사이드라인에서 실행
   하고, 둘의 실행이 끝나면 라인저지가 자기지점에서 다시 실행해서 두사람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C. Other: (그 밖의 것들)
1. 스냅전 다른 플랭크 오피셜에게 시그널을 할 때 확실하고 보기쉽게 하는가?
2. 패스플레이가 끝났을 때 플랭크오피셜은 최대전진지점을 표시하기위해 빨리 움직이는가?
   (해설 盧 - 7심제와 5심제의 차이같은데. 7심제일 경우는 필드 안으로 뛰어들고 5심제일 경우는 사이드라인의
   최대전진지점을 확보하고 있고.. 맞나요? /崔-7심제도 사이드라인의 최대전진지점확보가 우선으로 알고있습니다.)
3. 패스실패, 계시중지 시그날을 날카롭고 보기쉽게 하는가?
4. 플레이가 끝났을 때 플레이어와 만날때까지 경기중앙으로 움직이는가?
   (해설 盧 - 플레이는 선수들의 플레이기도 하지만 심판들의 플레이기도 하다. 고로 플레이가 끝나면 다른심판들과
   한번 만나고 레디포 플레이가 선언되면 각자의 위치로 간다.. 뭐 이런뜻인가?/崔-약간은 차이가?)
5. 자기위치 반대쪽으로(특히 스윕)플레이가 일어났을 때, 필드 중앙쪽으로 움직여 레퍼리와 엄파이어가 떠난 자리를
   메워주는가?
- DEEP OFFICIALS (Back Judge, Field Judge, Side Judge) : 가장중요한 분야는 deep official들이 플레이에 따라서 뒤로 물러나거나(예를 들면 패스플레일 경우 리시버가 다가오면) 플레이가 끝나면 볼데드지점을 향하여 모여드는 동작을 통하여, 선수들과 적당한 거리를 잘 유지하는 것이 주관점

A. During the Play: 플레이중
1.스냅전 스크리미지라인과 사이드라인부터 20야드 위치에 있는가?
2.볼스냅시 플레이가 발전( 확대, 변화)되기전까지 그의 위치를 잘 지키고 있는가?
3. 볼이 스냅되면, 뒷걸음질 하면서 패스리시버와 적절한거리를 유지하는가?
4. 패스가 자기영역으로 던져졌을 때, 패스가 종료된 지점( 리시버가 캐치하였거나, 캐치못했을때도)과 적어도
   10야드를 유지하고 있는가?
5. 아웃오브바운즈가 일어났을 경우, 아웃오브바운즈 에리어로부터 선수들을 떼어 놓고(선수더미) 팀에리어와
   반대편 선수를 신속히 보호하는가?
6. 플에이가 끝났을 때, 플레이어로 움직이며 파일(선수더미)주위의 상황을 지켜보는가?
   (필드의 다른사이드에서 플레이가 일어날 때, 최소한 넘버스(9 야드라인 표시하는)와 인바운드라인(해쉬마크)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가?
   예외 : 위의 위치로 움직이다가 플레이어와 마주치면 그들을 지나치면 안된다
7. 패스실패시 시그날을 확실하고 보기 쉽게 하는가?
8. 플레이가 디펜스팀의 10야드 바깥( 우리나라 정서에는 안쪽이 맞을 것 같음/崔-골라인 10야드 전)에서 시작될 경우,
   볼케리어가 골라인을 지날때까지 골라인을 확보하고 있는가?

B.Penalty Enforcement and Communication:(벌칙시행과전달)
1. 벌칙이 일어났을 경우, 레퍼리가 선언하는 벌칙을 알아 즉시 자기측의 코치에게 파울에 대해 설명해 주는가?
2. 자기가 플레그를 던졌을 경우, 다른 심판이 그의 플레그를 확실히 지킬때 까지 기다리는가?
   (주석 鄭 - 주위 심판이 플래그를 재빨리 커버하여야 할 듯)
3. 특별히, 한 하프가 5분미만으로 남았을때 팀타임아웃을 요청하면, 남아있는 타임의 수를 자기측 코치에게
   얘기하는가?

C. Other: ( 그밖의 것들)
4. 킥 플레이시 날아가는 볼을 보지말고 선수들을 보라는 말인듯 합니다
5. 사이드존에서 아웃어브바운즈가 일어났을 경우, 새로운 볼로 릴레이하는가?
6. 릴레이 잘하나? ( 필드에 닿았던 공은 원하지 않는다.- 계속 깨끗한 볼로 시합한다.)
7. 모든선수들이 자기로부터 멀어지고 행위(플레이)들이 종결된후 새로운 볼을 확보하여 릴레이하는가?
   (주석 盧 - 선수들에게 폐를끼치면서 까지 새로운 공을 확보하지 마라. 게임의 가장 중요한 주체는 선수들과 선수들이
   하는 플레이다. 고로 새로운 공을 확보하는 것이 선수들과 플레이에 방해가 된다면 확보하지 마라/崔-볼 릴레이시
   선수들이 패스하듯이 하지않고 아래로:언드스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릴레이해야함)

D. Miscellaneous - Goal Line (When the ball is snapped inside the 10 yard line)
   : 골라인( 볼이 10야드내에서 스냅될 때)

1. 플랭크오피셜은 즉시 골라인으로 움직이고, 러너가 택클을 당하면 볼이 골라인을 넘던 안넘던 먼저 골라인까지
   갔다가 만약 볼이 골라인전에 데드가 되면 되돌아 오면서 최대전진지점을 표시하라는 말인 듯 합니다.
2. 볼이 골라인을 넘어갈 때, 플랭크 오피셜은 파일론에서 볼 캐리어를 기다리는가?
3. 커버링오피셜( 해설 盧 -플랭크오피셜과 딥오피셜을 이야기 하는 것 같기도하고 단순히 다른 심판들을 이야기
   하는 것 같기도 함)은 확실하게 터치다운 시그날을 하는가?
4. 스냅시, 패스플레이라면 , 엄파이어는 빨리 스크리미지라인으로 움직이는가?
5. 스냅시, 딥오피셜은 엔드라인에위치하고 시이드라인으로부터 아웃오브바운드를 보고 있는가?

copyrights (c) www.kafa.org. ALL Rights Reserved. E-mail:wide5836@naver
서울시 중구 수표로 10길 5-3    301호     전무이사 박준석 : 010-2855-0227 /    E-mail:
wide5836@naver.com